닫기

인사말

"국내외 끊임없는 건설 수요에 따른 다양한 진로를 선택할 수 있는 건설인 양성"

건축·토목공학부 토목공학전공은 초당대학교 장기발전계획에 따라 1997학년도에 토목공학과로 출발하였으며, 2012학년도부터 건축·토목공학부 토목공학전공으로 개편되었습니다.

토목공학은 문명의 발상과 함께 발전을 시작한 학문으로 인간 삶의 기반을 구출하는 분야이며 국가 및 사회 발전에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는 학문분야입니다. 본 토목공학전공 과정에서는 수요자인 학생을 중심으로 구조, 토질, 수리, 측량, 환경을 포함한 토목 전반적인 분야에 대한 교과과정을 충실하게 제공하고 있으며, 실험실과 전공 전산․CAD 실습실을 갖추어 전공분야의 기초이론은 물론 현장실무에 적응할 수 있는 실험ㆍ실습을 통해 건설구조물의 설계ㆍ시공과 계획ㆍ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고 있습니다. 또한, 실무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매학기 건설관련 업체 탐방 및 전문가 초청 강연은 물론 현장․지역 및 건설구조물 등의 답사도 시행하고 있습니다. 국내 유수의 대학과 현장에서 이론 및 실무 능력을 검증받은 각 전공분야 교수님들의 실무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졸업 후 현업에서 수행하는 모든 일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교육하여 배출하고 있는 것입니다.

#

충실한 교과과정과 실험․실습 외에도 현장교육 등 실무교육, 인성교육, 실무영어 등 사회 요구에 맞춘 교육과정을 성실하게 운영해 온 노력으로 1997년 본 학과 개설 이래로 취업을 원하는 졸업생 대부분은 취업하여 학계, 업계, 관계 등 각 분야에서 국가와 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.

졸업 후 국가 기반 사업 및 대규모 토목공사, 국제적 대규모 프로젝트 등 끊임없는 수요에 따른 다양한 진로선택이 가능한 초당대학교 토목공학전공 과정에서 여러분의 열정을 발산해 보십시오.

초당대학교 건축·토목공학부 토목공학전공 주임교수

 

좋아요 0    
· 수정일자 : 2020-04-24